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시민참여 활성화와 시정 발전을 위해 5월 8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산성누리 3층에서 시정모니터 행정기획분과 정례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정례회의에는 시정모니터 40여 명이 참석해 시정 홍보 방안과 분과별 활동 방향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친다. 특히 시민들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낸다.
한편, 성남시는 시민들의 신속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성남시장에게 바란다 바로문자 서비스' 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올해 4월 28일(월)부터 5월 11일(일)까지 집중 운영 기간을 설정해 문자 답변의 적절성 점검 및 부서별 미답변 문자 관리 강화에 나섰다. 이 서비스는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바로문자 서비스' 추진 실적을 살펴보면, 현재까지 총 45,498건의 문자가 접수되었으며, 이 중 45,128건이 답변 완료되어 시민 만족도를 높였다. 다만, 370건은 미답변 상태로, 성남시는 이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부서별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아 시정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여나가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