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송탄소방서(서장 김승남)는 29일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경기도연합회 평택지회(지회장 박장호)와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난현장에서 참혹한 상황에 상시 노출되는 소방공무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예방과 심신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예술문화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체결식에는 김승남 송탄소방서장을 비롯해 박장호 평택예총 지회장, 전승혁 사무국장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PTSD 예방 및 심신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예술작품 전시 ▲소방서 내 문화행사 기획 및 참여 ▲축제 및 공연 공동 홍보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이 포함됐다.
박장호 지회장은 “예술은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방공무원 여러분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받고, 예술이 일상 속 쉼표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승남 서장은 “이번 협약은 소방공무원들의 정신적 피로를 덜어주고, 예술을 통한 치유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