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안양동안경찰서(총경 이원일)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장미1004 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족의 미소를 지켜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장미 모양의 꽃 볼펜 1,004개를 제작해, 범계역 인근 커피숍 등 시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 10곳에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미 꽃 볼펜은 경찰서 민원실과 커피숍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시민들에게 전달되었으며,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의 메시지를 담아 따뜻한 반향을 일으켰다.
○○○커피숍 관계자는 “장미 꽃 볼펜을 받았을 때 기분이 정말 좋아졌고, ‘가족의 미소를 지켜주세요’라는 문구가 마음에 와 닿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안양동안경찰서는 시민들의 높은 호응에 따라, 동안구청 민원실 등 유관기관에도 장미 꽃 볼펜을 추가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며 예방 홍보 활동을 확산할 방침이다.
이원일 서장은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는 단순한 가정 내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예방해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실질적인 예방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안양동안경찰서는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건강한 가정과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