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과]남양주시,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 NG대잔치’ 개최(포스터)](http://www.thenewsin.co.kr/data/photos/20250520/art_17472788901166_9c52d7.jpg)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24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과 다산문화공원 일원에서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축제 ‘우당탕탕 청소년 NG대잔치’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12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청소년기의 실수와 실패를 성장의 일부로 바라보는 긍정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NG'라는 단어를 ‘성공을 위한 준비 과정’으로 재해석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를 격려한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X매직쇼 및 댄스 공연 ▲청소년상·모범청소년상 시상식 ▲가오가이 및 딕펑스의 축하공연 ▲‘나는 빛나는 스타야’ 별 퍼포먼스 ▲청소년 예능대회 ▲감성 사연을 담은 버스킹 공연이 예정돼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20여 개의 체험 부스이다. ‘실수 콘셉트’를 기반으로 ▲랜덤드랍 챌린지 ▲10초를 맞춰라 ▲#실수그램 등 청소년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채로운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 현장의 재미와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축제가 실수와 실패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어,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는 이 특별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우당탕탕 청소년 NG대잔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및 관내 청소년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