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구리시 갈매동에서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 ‘네버마인드 축제’ 가 오는 5월 24일(토)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갈매광장(모다아울렛 앞) 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하는 체험 부스와 버스킹 공연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열린 이 행사는 세대와 세대를 잇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주도 체험 부스·버스킹 공연 ‘풍성’
이번 축제의 주인공은 단연 청소년들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기자단등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갈매빛, 갈매맘등 지역 커뮤니티 단체도 힘을 보탠다.
부스에서는 ▲마리모 바다수족 만들기 ▲베어브릭 방향제 제작 ▲인생네컷 촬영 ▲드론 조종 체험 ▲바다유리 그립톡 만들기 ▲자이언트 플라워 제작 ▲에코백 꾸미기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펼쳐진다. 또한, 청소년 동아리의 거리 버스킹 공연이 함께 진행돼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든다.
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만드는 공동체 축제
‘네버마인드 축제’는 단순한 즐길 거리를 넘어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운영하며 자율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지역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한 이번 축제가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031-522-46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