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양구군, 2028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4월 2일 오후 7시 문화복지센터 공연장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양구군은 4월 2일 오후 7시 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관내 중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년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8년 대입제도 개편에 대비해 고교학점제 도입, 내신 5등급제 변화 등 입시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EBS 입시대표강사인 정제원 강사가 고교학점제 상황에서 입시 변화에 따른 준비 전략, 교과 선택과 학교생활기록부 설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최형규 진학전문지원관이 지역 맞춤형 전형에 따른 전략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한 4월 5일에는 중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 30팀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이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컨설팅은 최형규 진학전문지원관 등 진학전문지원관 3명이 지역 맞춤형 전형에 따른 개인별 맞춤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입제도 개편안 설명회는 양구교육캠퍼스 누리집에서 24일까지 선착순 290명을 모집하며, 1:1 맞춤형 컨설팅은 양구교육캠퍼스 누리집에서 28일까지 선착순 30팀을 모집한다.

 

전금순 평생교육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최적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와 맞춤형 컨설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