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구리유채꽃축제, 이렇게 즐기면 200% 더 특별하다!

화사한 봄을 물들이는 2025 구리유채꽃축제가 5월 9일부터 11일까지 구리한강시민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단순히 꽃을 감상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축제를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즐기기 위한 팁을 소개한다.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축제를 200% 즐기는 8가지 방법

 

① 포토존 & SNS 인증 이벤트 참여유채꽃밭 내 마련된 다양한 테마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축제의 추억을 남기고 경품도 받는 일석이조의 기회다.

 

② 구리 전통시장 연계 방문돌다리전통시장과 인창전통시장 등 축제장 인근의 전통시장을 함께 둘러보며 구리의 맛과 정취를 즐기자.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 체험도 가능하다.

 

③ 야간 경관 조명 관람오후 7시 이후에는 유채꽃밭 일대에 LED 조명이 밝혀져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한다.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유채꽃밭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④ 문화공연과 버스킹 스케줄 확인메인무대에서는 K-pop 댄스, 국악, 마술쇼 등 다양한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공연 스케줄을 미리 확인해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놓치지 말자.

 

⑤ 자전거와 함께하는 꽃길 라이딩유채꽃밭을 중심으로 구리시 자전거도로를 이용한 라이딩을 즐기면 더욱 광활한 꽃길을 체험할 수 있다. 인근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쉽게 이용 가능하다.

 

⑥ 마을버스 우회 노선 활용축제 기간 동안 2번, 3번, 5번, 6번, 6-1번, 7번, 7-1번, 8번 마을버스가 구리역, 동구릉역, 장자호수공원역 등에서 연장 운행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 혼잡 없이 편리하게 축제장에 도착할 수 있다.

 

⑦ 가족 단위 체험부스 즐기기아이들을 위한 꽃 화관 만들기, 곤충체험,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돼 있다.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더한다.

 

⑧ 친환경 피크닉 즐기기유채꽃밭 주변에는 지정 피크닉 구역이 마련돼 있다. 돗자리를 펴고 간단한 간식과 함께 봄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다만 쓰레기 되가져가기는 필수!

 

구리시 관계자는 “단순히 꽃을 감상하는 축제에서 나아가, 지역 문화와 자연, 시민 참여가 어우러진 복합형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란 유채꽃의 물결 속에서, 올봄 가장 빛나는 추억을 남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