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시, '2025 성년의 날' 기념행사 및 청년 예술단 버스킹 공연 개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성남시는 ‘2025년5월19일 성년의 날’을 맞아 성년이 된 청년들을 축하하고 지역 사회의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기념행사와 문화공연을 오는 5월 중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인이 되는 뜻깊은 전환점을 기념하는 자리로, 공식 기념식과 함께 청년프로예술단의 거리 버스킹 공연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성년의 날 당일 또는 주말에 성남시 주요 광장 및 문화공간에서 열릴 예정인 이번 공연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청년프로예술단은 성남시 내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들이 중심이 되어 창단한 단체로, 이번 공연에서는 음악과 퍼포먼스를 통해 청년기의 자긍심과 도전 정신을 표현할 예정이다. 특히 일상 속 거리공연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시도하며,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히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성년의 날은 단지 법적으로 성인이 되는 날을 넘어서, 책임 있는 시민으로서의 첫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의미가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더욱 당당하고 자부심 있는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기념행사와 관련한 세부 일정과 공연 장소는 성남시청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