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앤팀, ‘우리 아이 나눔물’ 캠페인 전개... 누적 15개 마을 식수 시설 설치로 6,188명 아프리카 주민에 물 공급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대표 백강수)은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과 아프리카 아동에게 안전한 식수를 지원하는 ‘우리 아이 나눔물’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 나눔물’은 만 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특별한 후원 캠페인으로, 한 기수에 20명의 참여자가 후원금을 모아 아프리카 마을에 식수대를 설치해, 후원자 이름으로 생명의 물을 선물하는 캠페인으로 단순한 후원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15년 시작된 이 캠페인에는 지금까지 370명의 아동이 후원에 참여해 총 15개 마을에 식수 시설이 설치되었고, 이를 통해 6,188명의 주민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 받았다.

참여 가정에는 아동의 사진과 이름이 담긴 기부 증서 액자와 함께 연령대에 맞춘 물 관련 도서가 제공되며, 1년 뒤 식수 시설이 완공되면, 진행 과정과 완공 모습을 담은 앨범과 마을 이름이 새겨진 컵이 전달되어 후원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는 자녀는 물론 조카나 손주 등, ‘우리 아이’ 누구의 이름으로든 참여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자연 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건강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 ‘라운드랩’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라운드랩은 모든 참여 아동에게 ‘베이비 마일드 크림’ 제품을 제공한다. 

 

팀앤팀 백강수 이사장은 “‘우리 아이 나눔물’은 아이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지구 반대편 아프리카에 생명의 물을 선물하는 특별한 기회로 많은 가정이 이 캠페인을 통해 아이와 함께 세상을 넓게 바라보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아이 나눔물’ 캠페인 참여는 팀앤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