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천혜의 자연과 정직한 밥상이 어우러진 힐링 여행지, 안성 인처골 마을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인처동길 24-11, 서운산 자락에 조용히 자리 잡은 인처골 마을은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휴식처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여행객을 반긴다.

 

자연이 품은 아늑한 마을, 인처골

인처골 마을은 이름처럼 골짜기 안쪽에 포근히 안긴 모습으로, 마치 자연이 감싸 안은 듯한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 마을 뒤편으로 병풍처럼 둘러싼 서운산의 산세는 사계절 각기 다른 얼굴로 마을을 감싸며, 전통사찰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음까지 맑아지는 풍경을 선사한다.

 

특히 봄에는 야생화와 신록이 어우러진 산책로,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물에서의 물놀이, 가을이면 단풍이 물든 산행, 겨울에는 설경을 배경으로 한 고즈넉한 풍경이 매력적이다.

 

전통의 맛이 살아 있는 슬로우푸드

인처골 마을의 또 다른 자랑은 바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슬로우푸드다. 마을 주민들이 손수 담근 청국장, 된장, 고추장은 깊은 맛과 건강함을 간직한 전통식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에서는 된장과 청국장 담그기 체험도 가능해,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전통 발효 식문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또한, 거봉 포도, 안성 배, 콩, 쌀 등 다양한 지역 농산물을 마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어 건강한 밥상 꾸리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 ‘직접 키운 것만 판매한다’는 원칙 아래 농작물의 신선함과 품질을 지켜가는 모습이 인상 깊다.

 

사계절 체험마을의 다채로운 즐길 거리

인처골 마을은 단순한 농촌체험을 넘어,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힐링 여행지다. 계절별 농산물 수확 체험, 천연 염색이나 장 담그기, 산나물 채취, 계곡 물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체험 정보와 예약 안내를 제공하고 있어 사전 준비도 편리하다.

홈페이지: incheogol.modoo.at

SNS 밴드: 인처골 체험마을 밴드

문의 전화: 010-8700-1358

 

자연과 함께하는 정직한 하루

인처골 마을은 빠르게 흘러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 쉼표를 찾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인 여행지다. 푸른 자연과 정성 가득한 먹거리, 그리고 따뜻한 인심이 있는 이곳에서 하루쯤은 느림의 미학을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 계절이 바뀔 때마다 다시 찾고 싶어지는, 작지만 깊은 울림을 전하는 마을이다.